생활 정보

정부지원금, 청년희망키움통장 조건, 신청, 각 혜택, 비교 등 2021 청년저축계좌, 청년희망적금, 청년지원의 모든 것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9. 21. 19:33

목차


1. 정부지원금, 국가지원금 중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혜택

2.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 조건, 대상, 신청 방법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기분좋은 추석 연휴!

일주일의 가장 힘든 화요일, 수요일이 연휴로 지나가니까 너무 좋다 그쵸!

여러분들은 행복한 추석 연휴 가족분들과

맛있는 것도 드시고 나들이도 다녀오셨나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렇게 기분좋은 추석 연휴와 잘 어울리는 좋은 사업이에요!

정부지원금, 국가지원금 중에서도 청년분들에게 해당되는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이라는 사업인데요!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있을테니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이란 무엇인지,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와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 조건, 대상,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내일키움통장을 들어보신 분이라면 알 수도 있어요!

 

그럼 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정부지원금, 국가지원금 중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혜택은? 비교도!

먼저 정부지원금, 국가지원금 중 청년희망통장, 청년희망적금이 무엇인지,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에게 지원하는 자산형성과 관련된 지원사업을 보시면 희망키움통장 1, 2가 있고 내일키움통장, 그리고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 5가지 정도가 있어요! 물론 각 지역마다 따로 시행하는 사업들도 있을 것이구요!

 

이 중에서도 오늘은 청년희망키움통장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사회에 갓 들어선 청년분들에게 다양한 정부지원금, 국가지원금을 통한 정책적인 지원사업을 하는 것인데요! 근로를 하는 청년분들이 자립을 할 수 있게 금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좋은 제도입니다!

 

자산 축적을 하기 힘든 청년 수급자가 있는 곳에서 자산 형성지원 사업 대비 별도로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도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청년희망키움통장 혜택들을 모두 알아보시고 상세한 분석도 해보시죠.

 

 

청년희망키움통장 혜택은 간단하게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근로, 사업소득 공제액 10만원과 근로소득장려금을 저축하는 방식으로 지원하게 돼요!

본인의 근로사업소득 대비 일정비율의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칭해서 적립하는 방식이기에 사실 생계에 부담이 될 만큼 큰 금액도 아닙니다!

근로소득 장려금 1인 평균은 31만 6천원이라고 해요!

월 저축액은 근로소득사업 공제액 10만원+근로소득장려금(평균 31만6천원)

 

하지만 결과는!? 3년 후 평균 1,500만원이 적립된다고 합니다.

 

이렇듯 금액에서만 봐도 너무너무 좋은 제도입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의 또다른 좋은 점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청년의 폭이

20대 정도로만 한정을 해서 아실 수 있는데요!?

 

청년희망키움통장은 만 15세부터 만 39세까지를 청년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대상 폭이 매우 넓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또한 청년이다보니 군입대 문제가 있겠죠? 적립 중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 조건, 대상, 신청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셔야겠죠!?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 조건, 대상, 신청방법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 조건, 대상을 먼저 살펴보신 뒤 신청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청년희망키움통장 대상은 일단 청년 나이대는 만 15~39세라고 말씀드렸지만

더 상세한 대상과 기준을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바로 같이 알아보시죠!

 

 

청년희망키움통장 가입을 위해서는

아래의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30% 이하인 생계수급 가구의 청년이어야 합니다.

두번째는 가입일 현재를 기준으로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이어야 해요!

이 부분은 당연하겠죠?

만약 청년 개인의 가입기준이 충족된다면 타 가구원의 가입여부와는 관계가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해요!

 

또다른 추가적으로 알아둬야 할 지원 조건, 기준, 대상 몇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적립된 금액(근로소득공제금, 근로소득장려금)은 3년 이내 생계급여 수급자에서 벗어나는 경우에 한해 지급이 된다고 해요!

그러나 가입 기간 동안 근로사업소득이 발생했으나, 만기가 된 후 3월 유예기간 내 탈수급하지 못한 경우에 1회에 한해

만기성공금(즉 누적된 근로소득공제금의 전액) 지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가입 기간 중 근로, 사업소득 6월 연속 미발생이 되거나 본인 사망, 압류, 가압류, 사용용도가 미증빙되는 경우, 또는 본인 요청 시에는 환수해지가 된다고 해요.(지원금 지원 불가)

 

그리고 가입 기간 내에 아무래도 청년이다 보니 앞서 말씀드렸든 군대에 관한 문제가 발생하실 수 있는데!

군대에 들어가는 통에 통장 유지가 불가하게 된다면? 24개월간 적립 중지도 가능해요!

 

가입기간 중에 혹시 탈수급하였더라도 소득상한의 안에서는 유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최근 3월 평균 소득상한 초과시 전월까지 적입된 금액이 모두 지급되고 사업은 종료됩니다!

 

추가적으로 본인적금계좌 개설은 필수, 본인적급 납입의무는 존재하지 않음, 그러나 매월 최대 50만원까지 자유 납입 가능!

그렇다면 이제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문의에 대해 알아보셔야겠죠?

바로 함께 알아보시죠!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가입에 관한 문의는 시군구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문의를 해보실 수 있는데요!

접수처 역시도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고 해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온라인 신청을 생각하실 수 있지만,

청년희망키움통장의 경우 온라인 신청이 안되고, 주민등록상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문의, 방문하셔서

신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좋은 제도이다보니 이 정도 노력은 감수할 수 있고

오히려 방문해서 궁금한 부분들을 바로 여쭤보고

안내를 받아서 바로 신청하실 수 있기 때문에 시행착오도 줄어들 수 있으니 더 좋습니다!

 

오늘은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이란 무엇인지,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와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적금 조건, 대상, 신청 방법 등에 대해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렇게 기분 좋은 추석 연휴에 기분 좋은 포스팅을 가지고 인사드리니 너무 좋네요!

 

여러분들 이번 추석부터는 항상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고 웃는 일상이 반복되셨으면 좋겠어요!

 

매번 이렇게 스몰맨보러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세요!

 

스몰맨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thesmall.tistory.com/150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무엇?, 대상, 신청, 납부, 금액 등 정부지원금, 국가지원금 놓치지 말자!

1. 국민연금 실업크레딧이란? 장점?, 대상?, 금액? 2.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신청, 납부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기분좋은 토요일이면서도 우리 연휴의 시작이네요!! 오늘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146

 

희망리턴패키지란!?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기준, 대상, 조건, 지원내용, 신청기간, 폐업지원

목차 1. 소상공인 정책자금 희망리턴패키지란?, 지원 내용 총 5가지! 2. 희망리턴패키지 신청, 신청기간, 기준, 대상, 조건 등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조금은 날씨가 우중충한 월

thesm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