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매도 뜻, 공매도란? 아주 쉽게 알아보자!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5. 3. 16:37

안녕하세요! 여러분!

돌아온 스모오오올맨! 인사드립니다 ㅎㅎㅎ

저는 며칠간 너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왔어요!

몸도 안좋아 병원도 갔다왔구,

포스팅할 내용들을 공부하기도 했구,

생각할 게 많은 하루하루였답니다 ㅎㅎㅎㅎ

 

우리 톨친구들은 하루하루 알차게 보내셨겠죠?

 

자! 그럼 본론으로 가서!

오늘 제가 가져온 포스팅은 "공매도"에요!

공매도 중에서도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만한

공매도 뜻, 즉 공매도란?에 대해 우리 도란도란 이야기해보자구요!

앗 ㅎㅎ..재미없었나요!?

시작해볼게요!

공매도 뜻, 공매도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공매도 뜻을 간편하게 뜯어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아요!

공매도란 말 그대로 비어있는 매도에요!

空(빌 공) 매도라는 것이죠!

이 공매도 뜻에서 매도란 주식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말그대로 주식을 파는 것입니다.

 

즉 비어있는 주식을 파는 행위라는게 공매도 뜻, 공매도란?을 설명하는 말이겠죠?

하지만 아직 이해하기 힘드신 분들이 계시죠?

절대 이상한 것이 아니에요!!

스모올맨도 이 설명으론 이해가 안된답니다!!

그럼 자세하게 뜯어볼까요?

 

공매도 뜻을 방금 비어있는 주식을 파는 행위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걸 이해하기 위해선 주식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우리는 주식을 구매할 때 1000원짜리 주식을 구매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럼 어떤 상상을 하며 구매하나요!?

좌좌좐! 모두가 기다리는 상향선...!

이게 주식의 기본이죠?

낮을 때 사서 올랐을 때 판다!! 모두가 이 생각대로 되기 어려워서 그런것이지(속닥)

그럼 공매도란? 반대로 생각하시면 돼요!

하향 곡선을 생각해볼까요?

공매도 뜻을 이해하려면 가격이 쭈욱 내려가는 곡선을 생각해 봅시다!

주식과 반대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공매도는 하향을 예측해서 진행하는 것이라 이해하시면 좋아요

즉 내가 이 주식은 -100이 된 가격에 매도하겠다!라고 먼저 순차를 정합니다

그 이후 나는 -300에 매수하겠다! 라고 두번째 순차를 정해요

이 계획대로 이동이 되었다면 어떻게 될까요?

나는 200이라는 이득을 보게 된 것이죠!

즉 얼마가 더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해서 하는 것이 공매도입니다.

 

그렇다면 공매도란? 공매도 뜻을 빈 매도라고 알려드렸는데요?

왜 그럴까요?

위의 순서를 보시죠!

기존 주식이라면 매수->매도의 순차가 당연히 맞죠?

하지만 순서를 보시면 매도->매수의 순으로 가고 있는데요?

즉 먼저 보유량이 -가 되면서 매도를 먼저하고,

이후 매수를 통해 -가 된 내 보유랑을 0으로 만들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 과정에서 가격이 더 낮아져야 이득을 보지만

가격이 오를 경우 나는 -100에 매도했기 때문에 이제 다시 매수를 해서 수량을 맞춰줘야 하는데,

0원에 사버리게 되면 내가 개당 -100에 대한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죠ㅠㅠ

 

어느정도 이해가 되셨나요!?

아직 궁금하고 이해가 잘 안되신다면 절대 부끄러운 것이 아니에요!

스몰맨이 빨리빨리 알려드릴게요 ㅎㅎㅎㅎ

댓글에 얼마든지 질문해주시구!

제가 제일 슬퍼하는 월요일이지만,

여러분들은 행복한 하루로 마무리 하시길 바라요!!

 

좋은 하루 되세요!

스몰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