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취업준비

공기업, 채용을 위한 자격증!, 2021 공기업 채용, 준비!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5. 30. 11:02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돌아왔어요!!!

다들 기분좋은 일요일, 기분좋은 맑은 날씨로 시작하고 계신가요!?

저 스몰맨은 늦잠 좀 자려 했더니 일찍 깨져서 막~움직이다가 이제야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ㅎㅎㅎㅎ

 

공기업
공기업 준비
공기업 채용
공기업 자격증
2021 공기업 채용 준비

우리가 공기업 채용을 준비하면서 가장 우선적으로 되어야 하는 것은 NCS도 있고 다른 부분들이 있지만 공시와는 다르게 공기업은 자격증이나 스펙에 노력을 조금 더 기울여야 하는 것 알고계시죠?

 

따라서 공기업 채용 시에는 1년만에 무언가 하겠다!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가 아니라 차근차근 공기업 자격증을 미리 다져놓으신 후 나중에는 공부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막막하다고 느껴지셔도 걱정마세요!

스몰맨이 공기업 채용을 위한 자격증들을 알려드리려고 하니까요!

공기업 채용시 필요한 자격증(아래에서는 공기업 자격증이라고 편하게 부를게요!) 중 단연코 1번은 무엇일까요?

 

1. 어학 자격증이겠죠?(토익, 토스 등)!

특히 공기업 토익(공기업 채용을 위한 토익을 의미)은 너무 중요합니다. 다들 아시듯!

공기업 채용 시 토익은 사실 거의 모두가 가지고 오기 때문에, 어떤 선택권이 있다기 보다 남들이 가진 것은 나도 가지고 시작해야겠죠? 토익을 자격요건으로 둔 경우도 있을 것이구요!

 

요즘엔 4년제 대학의 졸업 기준으로 토익을 보는 경우도 있으니 한번 준비할 때 제대로 준비해서 어느정도 고득점으로 취득하는게 중요해요!

 

특히 기사자격증에 비해 토익은 공기업 채용 시 자격증에서 난이도가 무척 높은 편은 아니니 여기서 미리 고득점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공기업 채용, 공기업 자격증 중 두번째로 중요한 것은?

2. 컴퓨터활용능력입니다.

사실 공기업 채용 시 컴퓨터활용능력은 토익과 마찬가지로 없는 사람을 보기 힘들 정도일 것이에요.

우리는 경쟁을 하고 있는 것이기에 남들이 정말 대다수로 가지고 있는 건 나에게 필수적으로 공기업 채용 시 준비해야할 부분이겠죠?

 

컴퓨터활용능력은 공기업 준비뿐만 아니라 다른 시험에서도 일정 가산점을 주는 경우가 많기에 많은 사람들이 준비를 해서 옵니다. 

 

공기업 채용, 공기업 자격증 중 세번째로는!?

3.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기업 준비에 있어서도, 그리고 컴활과 같이 공기업 채용뿐만이 아닌 공무원 시험이나 여타 다른 기업준비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고등학생들도 취득 준비를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공기업 채용 준비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자격증으로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마지막! 공기업 채용 자격증에 어떤 것이 중요할까요?

저는 단연코 4번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4.기사자격증

기사자격증은 공기업 채용에서 너무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산점뿐만이 아니라 기사자격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전공자 정도의 지식은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겠죠?

공기업 채용뿐만이 아니라 공무원 시험에 있어서도 기사자격증은 기술직에서 5%의 가산점을 부여할 정도로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직렬에서는 기초적인 전공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증명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1~3번에 비해 기사자격증은 취득에 가장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전공을 하지 않은 경우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취득요건부터 미리 마련해두면서 1~3번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적인 낭비를 막기 위해서죠!

그렇게 취득요건을 채우기 전까지 1~3번을 가져오시되, 되었다면 기사자격증에 가장 중점을 둬야겠죠!?

사실 기사자격증만으로도 취직을 할 수는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이렇게 공기업 채용, 공기업 준비를 위한 공기업 자격증(공기업 채용 자격증)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스몰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