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취업준비

공기업 채용 정보(feat. 부산교통공사 연봉, 경쟁률부터 지난 채용 일정까지, 모든 것을 파헤쳐보자)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6. 5. 15:51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기분좋은 토요일에 돌아왔어요!!

오늘 알려드릴 공기업 채용 관련 정보는 부산교통공사입니다!

부산교통공사 연봉
부산교통공사 채용 일정
부산교통공사 경쟁률
공기업 채용 일정

최근 공기업 채용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그 중에서도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관심이 높은 부산교통공사!

많은 분들이 공기업 채용 중 부산교통공사에 관심이 많은 것 같아서 오늘 준비해봤어요!ㅎㅎㅎㅎ

 

먼저 부산교통공사 연봉에 대해 알아볼까요?

 

부산교통공사 연봉


부산교통공사 연봉 중 초봉은 3,321만원 정도로 꽤 만족할 만큼 높은 금액이죠?

특히나 공기업 연봉에 대해 많이 알아보다 보면 절대 적은 금액이 아니라고 알 수 있죠!

이런 부산교통공사 연봉은 월급으로 보았을 때는 250만원을 조금 안 되는 금액 정도로 보이며, 다른 기업의 초봉 기준보다 분명히 만족할 만한 금액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부산교통공사가 원서접수가 이미 마무리되고 채용이 계속 진행중이죠? 현재 부산교통공사 채용일정을 살펴보고 경쟁률도 알려드릴게요! 

 

부산교통공사 채용일정


부산교통공사 채용일정에 대해 알아보자면 이미 부산교통공사 원서접수는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올해 것을 알아보면서 다음을 예상해볼 수도 있고, 현재 진행이 궁금하신 분들은 알아두면 좋겠죠?

 

이미 지난 부분은 시간은 빼고 일자만 알려드릴게요!

채용공고: 4.13~5.3.

응시원서 접수기간 4.27~5.3.

시험일 5.29.

합격자 발표일 6.9. 14시

온라인 인성검사 6.9. 14시~6.11. 18시

 

일정을 살펴보니 거의 진행이 완료되어 가죠??

하지만 이번 부산교통공사 채용의 일정과 경쟁률을 미리 살펴보면서 다음을 기약할 수 있을 것이에요,

 

다음은 경쟁률입니다.

 

부산교통공사 경쟁률


이번 부산교통공사 채용은 무려 160명 가량으로 꽤 많이 채용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지원인원은요? 무려 13,754명! 엄청나죠?

 

공기업 채용 중 부산교통공사 채용은 이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최근 공기업 채용이 더 핫핫!해짐에 따라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미리미리 공기업 채용에 대해 대비하면서 직렬도 알아보다보면 비교적 낮은 경쟁률을 찾아볼 수도 있고 대비할 수 있겠죠

 

이번 공기업 채용 중 부산교통공사 채용에서는 통신직이 27.9:1로 비교적 다른 직렬에 비해 경쟁률이 낮게 나왔고,

운영직에는 엄청난 인원이 몰려 222.55:1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대략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계획을 세워보셔야겠죠?

공기업 채용은 특히나 기존의 스펙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한발 앞서 공기업 채용에 관한 자료 정리와 방향을 정해두시는게 도움이 될 거에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스몰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