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정부지원금 알아보자,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고용보험, 국민연금 지원!, 기준, 자격, 지원수준, 지원금 확인, 지원기간, 사회보험, 지원 ,신청, 변경내용 확인!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8. 28. 13:08

목차


1. 정부지원금,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기준, 자격, 지원수준, 지원기간

2. 두루누리 신청, 신청방법, 지원금 확인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기분 좋은 토요일 아침!

스몰맨이 인사드립니다!! 유-후!

오늘은 걱정없는 토요일인데 비까지 오지 않으니 너무 기분이 좋죠!!

여러분들은 주말에 약속이나 계획이 있으신가요?

저 스몰맨은 산책만 아침부터 하고 왔는데도 벌써 생기가 넘쳐요!

여러분들도 오랜만에 햇살 맞으면서 산책다녀와보시는 건 어떨지 추천드립니다!

 

사담이 길었죠? 오늘 여러분과 알아볼 내용은 정부지원금, 정책지원금 중에서도 2021년 두루누리에 관한 정보에요.

 

간략하게 정부지원금 중 고용보험,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을 지원해주는 2021년 두루누리에 대한 설명부터 해드릴게요!

지금과 같이 대규모가 아닌 비교적 소규모에 속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주와 그리고 그곳에 있는 근로자의 고용보험, 국민연금과 같은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에요!

 

특히 현재와 같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는 사업주의 사업 자체가 큰 타격을 입고, 고객도 적지만 운영에도 제약이 있기 때문에 사업주가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데요? 이는 근로자 채용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업주가 근로자를 채용하면 점점 적어지는 수익, 추가적인 4대 보험과 같은 금액들과 같이 부담이 더욱 생기는 요인들이 많기 때문에 근로자를 적게 채용하려고 하게 될 것이고, 근로자 입장에서도 점점 채용이 적어지다 보면 너무 힘든 실정이 이어지겠죠?

따라서 현재같은 시기 속에는 여러가지 정부지원금이나 2021년 두루누리와 같은 정보들을 미리 알고 꼭 챙기셔서 고용보험,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부터 지원받는게 꼭 필수입니다!

오늘은 이 좋은 제도의 근로자 사회보험료 지원 파트를 볼 것으로!, 건설·벌목업 고용보험료 지원, 예술인 고용보험료 지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보험료 지원 등 많은 지웓들이 두루누리에는 더 있으니 그 부분을 보는 법도 아래에서 말씀드릴게요!

 

 

그렇다면 이제 정부정책지원금 중 하나인,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기준, 자격, 지원수준, 지원기간을 바로 알아보신 뒤 신청, 신청방법, 지원금 확인 방법을 보시죠!

 

정부정책지원금 중 하나인,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기준, 자격, 지원수준, 지원기간


이제 2021년 두루누리의 지원대상과 기준, 자격 등을 먼저 알아본 뒤 지원금, 지원수준, 지원기간, 그리고 신청, 신청방법., 지원금 확인까지 알아볼게요!

 

먼저 두루누리의 지원대상, 기준, 자격은 2020년도 근로자가 10명 미만 사업에서 월평균의 보수가 220만원보다 미만인 근로자 및 사업주에게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상세하게 보면 전년도의 월평균 고용보험에 피보험자로 있는 사람의 수가 10인 미만이어야 한다고 해요!

여기서 판단해볼 때는 개인의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번호로, 법인은 법인 등록번호 단위로해서 근로자 수를 합산해서 판단하면 됩니다. 또한 월단위 피보험자 수를 판단해보려고 하신다면 매월말일 기준으로 상용근로자수 + 일용근로자수(월근로일수의합÷22.)으로 계산해보시면 돼요!

 

또한 이런 정부지원금, 정책지원금의 지원대상을 확인할 떄는 제외대상도 꼭 살펴보셔야해요!

 

 

아래에 하나라도 해당되면 지원 제외 대상이에요!

지원신청일이 속해 있는 보험연도의 전년도재산 과세표준액 합계가 6억원 이상일 경우!

지원신청일이 속해 있는 보험연도의 전년도 종합소득이 3천8백만원 이상인 경우!

 

 

그렇다면 2021년 두루누리 지원기간, 지원수준도 봐야겠죠?

지원수준의 경우 신규가입 근로자, 사업주가 부담하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에서 어느정도냐면! 80%나 지원을 한다고 해요!! 그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우리가 직장을 다니다보면 은근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정부지원금으로 지원한다고 하니 너무 좋죠!!

 

지원기간은 2018.1.1.부터 신규가입자, 기가입자 지원을 합산해서 36개월까지 지원합니다.

*이미 기존가입자는 18.1.1. 이후에 지원받은 개월수가 36개월이 안되더라도 21.1.1.부터는 지원하지 않으니 꼭 알아두세요! 이 36개월 부분이 과거와 변경된 부분이에요! 기간이 정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기준, 자격, 지원수준, 지원기간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신청, 신청방법과 지원금 확인에 대해 살펴보시죠!

 

정부지원금 중 고용보험,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을 지원해주는 2021년 두루누리 신청, 신청방법과 지원금 확인


이제 두루누리의 신청, 신청방법에 대해 먼저 말씀드릴게요!

온라인 신청 방법을 먼저 말씀드릴게요! 두루누리 온라인 신청 방법은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피에서 하실 수 있어요!

먼저 홈페이지에서 사업장 가입이 안된 미가입이시라면 사업장 업무에서 성립신고를 누르시고 두누루리보험료지원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고, 가입이 되어 있으시다면 사업장 업무에서 바로 두루누리보험료지원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서면 신청도 할 수 있는데요! 서면 신청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신청서류를 한 뒤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곳의 근로복지공단, 국민연금공단에 방문, 우편, 팩스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서식도 있는데요! 두루누리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가입 신청절차 탭에 들어오시면 서식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이제 2021년 두루누리 지원금 확인도 알려드린 뒤! 건설·벌목업 고용보험료 지원, 예술인 고용보험료 지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보험료 지원도 알려드릴게요!

 

지원금 확인 방법은 모의로 계산해보실 수 있어요! 두루누리 계산기를 이미 두루누리 사이트에서 지원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이트에서 두루누리 탭->계산기를 클릭하셔서 진행해주시면 나옵니다.

사업자, 근로자의 보수 등 기입을 정확하게하셔야 최대한 계산이 잘 되겠죠?

 

또한 이 두루누리 탭에서 왼쪽에 보시면 소개가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오시면 예술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건설,벌목업에 해당하시는 분들의 고용보험료 지원 내용들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정부지원금 중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기준, 자격, 지원수준, 지원기간, 신청, 신청방법, 지원금 확인 방법 등을 알아봤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스몰맨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thesmall.tistory.com/136

 

근로자녀장려금 중 2021자녀장려금 자격요건, 대상, 기준, 지급일, 신청 방법, 신청기간, 지급액,

목차 1. 2021자녀장려금이란?, 근로자녀장려금이란? 2. 2021자녀장려금 자격요건, 대상, 기준, 신청 방법, 신청기간, 지급일, 지급, 지급액, 금액, 조회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른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132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방법, 환수, 대상, 자격, 조건, 금액, 신청 기간, 권고사직, 소명서,

목차 1.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일자리안정지원금이란? 2.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대상, 조건, 자격, 금액,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지급 시기 3.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환수, 권고사직, 소명서 안녕하

thesm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