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신청, 금액, 자격, 소득,필요 서류, 결과, 발표, 대상, 지급액, 신청기간 등 다 알아보자!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8. 30. 10:32

목차


1.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란? 자격, 소득, 대상, 금액, 지급액은?

2.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 필요 서류, 신청기간, 결과, 발표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조금은 지칠 수 있는 월요일! 여러분께 인사드리는 스몰맨입니다!

다들 부지런히 움직이고 계시나요!?

저 스몰맨은 어깨가 왠지 너무 묵직하고, 담이 와서는 목이 잘 돌아가지 않아요...

여러분들은 이럴 때 어떻게 하시나요!? 전 잠을 부족하게 자거나 조금 불편하게 자면 이런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하는게 제일 효과적인지 몰라 그냥 스트레칭 한번 하는 정도로 멈춘답니다!

여러분들의 꿀팁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오늘 여러분과 알아볼 내용은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입니다!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 무엇인지, 자격, 대상, 소득, 금액, 지급액은 어떻게 되는지 먼저 알려드리고!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 필요한 서류, 신청기간, 결과, 발표까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요!

그럼 바로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알아볼까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란? 자격, 대상, 소득, 금액, 지급액은?


그렇다면 이제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란 말 그대로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을 상대로 해요! 서울 거주 청년 주거비가 부담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완화해주는 아주 좋은 청년주거에 관해서 복지제도입니다.

 

특히 서울시의 경우 아무래도 수도권이다보니 청년의 월세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타 지역대비 월세 금액이 크며, 같은 금액을 지불한다고 해도 방의 크기가 너무 작은 상황 등 많은 불편함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는 서울이 아니더라도 타 지역에서도 번화가 주변의 월세를 구해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도권인 서울의 청년들이 월세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이런 청년들의 주거비에 대한 부담을 어느정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제도가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죠!

 

그렇다면 이제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자격, 대상, 소득, 금액, 지급액을 알아볼까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지원대상, 자격, 소득은 크게 4가지 정도로 나뉠 수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신청일을 기준으로 했을 때 주민등록상으로 서울시에 거주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서울시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월세 지원 사업이니까요!

 

두번째! 주민등록상으로 서울시에 거주해야 하며, 신청일을 기준으로 했을 때 만 19세-만 39세 청년이어야 됩니다.

즉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이어야 한다는 것과 똑같죠!

 

세번째 임차보증금이 5천만원 이하인 건물이거나, 월세가 60만원 이하인 건물에 월세로 거주하는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그것보다 더 비싸거나 월세로 거주하지 않는 경우는 원래 사업의 취지에서 벗어날 수 있는 부분이겠죠?

 

* 만약 월세가 60만원 초과된다면, 보증금의 월세 환산액 및 월세액 합산했을 때 70만원 이하라면 신청 가능!

* 임대차계약서에서 공동임차인이 있다면 1인당 분담액으로 임차보증금고 월세액을 계산하는 것이 인정됩니다!

대신에 계약서 1건당 1명만 가능하기 때문에 두분이 모집공고 시 나뉘어져서 해야합니다!

 

네번째 여기서 소득에 관한 부분이 나오는데요!, 기준중위소득으로 150% 이하인 청년 1인 가구여야 합니다!

가구 건강보험료 부과액이 기준중위소득으로 150% 기준을 충족해야겠죠!?

 

*반드시 임차인인 본인 신청!, 임차건물 소재지에 주민등록 기재가 되어 있는 것이 필요!

 

이렇게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자격, 대상, 소득을 알아봤는데요!

금액과 지급액을 알아보기 전 본인이 서울시의 청년월세 지원 소득에 속하는지, 자격은 부합하는지, 지원 대상은 맞는지를 먼저 살펴보셔야겠죠!? 사실 내가 못 받는 경우가 아닌데 먼저 알아본다면 속상할테니까요!

 

 

이제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금액, 지급액을 살펴보아야겠죠?

월세 지원을 어느정도 해주냐면! 금액, 지급액이 월 20만원이나 지원을 합니다!!

한번만 주는 것이 아니라! 최대 10개월 동안! 즉 200만원까지 딱 내 일생에 1번 지원해준다구요!

만약 20만원 미만 월세 계약을 한 경우에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금액, 지급액은 실제 월세금액까지만 지원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려 10개월 동안 진행해준다고 하니 너무 좋죠!? 사실 월세 계약의 경우 사람마다 다르지만 1년-2년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 10개월이나 금액을 지급해준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있나요!

너무 든든한 지원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지원 소득과 지원 대상에 부합하시는 분들에게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 신청기간, 필요한 서류, 결과, 발표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 필요 서류, 신청기간, 결과, 발표


그렇다면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을 이제 알아볼까요?

엄청 쉽습니다! 서울주거포털을 먼저 접속해주세요! 그런 뒤 청년월세지원이라는 탭이 있는데 그 곳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은 매우 쉽지만, 방문 접수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꼭 알아주셔야 해요!

쉬우니 한번만 들어가보시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 신청 방법은 알아봤으나 필요한 제출 서류가 무엇인지 궁금하시겠죠!! 이 부분도 같이 알아보시죠!

 

먼저 제출서류로는 확정일자가 있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가 필요해요!

만약 확정일자를 날인 받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체방법도 있습니다.

-> 주택은 공인중개사가 날인하게 된 임대차계약서 사본 or 임대차계약서와 임대차 건물 등기부등본 사본

* 등기부등본상 임차주택 소유주, 임대차계약서상 임대인 성명 동일해야 함!, 다르다면 임대인의 임대사업자 등록증 사본 추가 제출!

-> 고시원, 게스트하우스의 경우는 임대인, 임차인 성명, 생년월일 기재 및 도장 or 서명 날인, 임차보증금, 월세금액, 계약일자등이 기재되어 있는 입실확인서, 임대사업등록자 사본이 필요!

 

 

이제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필요서류도 알아보았으니 신청기간과 결과 및 발표를 알아보실까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기간은 이번 공고 때는 8.10.~8.19.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시간은 제외하고 알려드릴게요!

그러나 슬퍼하실 필요가 없는게 추후 또 공고가 올라올 것이에요! 어차피 생애 1번 가능하다보니 이번에 놓친 분들은 다음 번에는 더 적은 인원으로 신청하시면 될테니까요!

그러니 서울 주거 포털에서 공고가 올라오는지 가끔 검색해주셔야겠죠!?

 

 

만약 이번 8.19. 18시 까지 진행하는 지원에 신청을 하셨다면 결과와 발표일도 궁금하실 거에요.

 

 

2021년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결과, 발표는 9월에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의신청 접수, 심의는 9월말, 급여청구 및 지급이 이루어지는 것은 언제냐면 10월중이라고 해요!

 

꼭 알아두셔야겠죠!?

 

 

오늘은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에 대한 설명, 자격, 대상, 소득, 금액, 지급액, 신청 방법, 필요한 서류, 신청기간, 결과, 발표 등에 대해 모두 알려드렸어요!

 

밝은 미래를 위해 항상 달려가는 여러분들이 멋있습니다.

 

오늘도 들러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스몰맨이었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thesmall.tistory.com/132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방법, 환수, 대상, 자격, 조건, 금액, 신청 기간, 권고사직, 소명서,

목차 1.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일자리안정지원금이란? 2.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대상, 조건, 자격, 금액,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지급 시기 3.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환수, 권고사직, 소명서 안녕하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131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신청, 전국민?, 신청기간, 소득기준, 신청방법, 금액, 지급액 등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입니다. 오늘 기분좋은 일요일! 스몰맨은 몸이 조금 안 좋아서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기분좋은 일요일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오늘 여러분들

thesm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