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신청 방법, 대상, 요건, 조건, 금액, 지급액, 지원기간, 신청기간 등 고령자 고용촉진 장려금 제도 모든 부분을 알아보자!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9. 6. 17:47

목차


1. 고령자 고용촉진 장려금 제도-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이란?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이란?

2.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신청 방법,대상,요건,조건,금액,지급액,지원기간 등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조금은 피곤하고 왠지 모르게 눈꺼풀이 무거운 월요일! 인사드려요!

다들 힘든 월요일 일과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저 스몰맨도 너무 지쳤었지만! 5시가 되니까 살아나지 뭐에요!!

원래는 일정에 없었지만 오늘은 이 기분을 맞아서 운동까지 이어가보려고 열심히 이렇게 제 마지막 일과인 포스팅도 하고 있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한 후 저녁을 일부러 먹지 않고 운동을 갈 계획이에요!

 

사담이 길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과 고령자 고용촉진 장려금 제도에 속하는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이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이란 무엇인지, 신청 방법, 대상, 조건, 요건, 금액, 지급액, 지원기간 등 모든 부분을 알려드릴테니 따라오시면 됩니다!

그럼 출발해보시죠!

 

고령자 고용촉진 장려금 제도 속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이란?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이란?


고령자 고용촉진 장려금 제도는 사회적으로 점점 고령화가 지속되는 시기 속에서 더욱 필요성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자녀의 수는 점점 줄어가고, 평균 수명이 높아져 가는 이 시대 속에서 고령화는 이제 피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해있죠. 이미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런 고령자 고용촉진 장려금 제도 중에는 있는 것이 이제 말씀드리는 지원금인데요!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시죠.

 

 

전혀 어려울 것 없이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은 고령자의 고용과 관련된 지원금이겠죠?

고령자와, 장년에 국면한 미취업자의 고용촉진을 도모하기 위해서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그럼 이는 꼭 고령자, 장년에게 득이 되는 부분이 없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아요!!

사업주에게 지원을 하기 때문에, 그로 인해 고령자, 장년이 고용에 대한 안정을 느낄 수 있죠. 더욱 채용 인원이 늘어날 것이니까요!

 

또한 고령자 중에서도 능률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들도 있고, 경험 또한 매우 풍부한 연령층에 속하는 만큼 이들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도 사업자측에서는 생기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이 고령자 고용 촉진 장려금 제도에 들어가게 되는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신청 방법, 대상, 요건, 조건, 금액, 지급액, 지원기간 등에 대해 살펴보러 가시죠!!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신청 방법, 대상, 요건, 조건, 금액, 지급액, 지원기간 등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대상, 요건, 조건과 신청 방법부터 먼저 살펴볼까요?

 

먼저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지급요건을 알아봐야겠죠!

이번에 지급요건이 개정으로 인해서 완화가 되어서 개정된 내용으로 알려드릴게요!

 

기본적인 요건- 정년에 도달한 재직 노동자에 대해 정년 이후에도 계속해서 고용한다는 제도를 취업규칙이나 단체협약 등에 명시적 도입을 한 경우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1. 정년연장에 속하는 경우 - 정년을 운영중인 기업이 정년 1년 이상 연장

2. 정년폐지에 속하는 경우 - 정년 운영중인 기업이 정년 폐지

3. 계속 고용에 속하는 경우 - 정년 운영 기업이 유지한 상태로, 정년 도래 근로자가 원한다면 재고용 등으로 1년 이상 계속 고용

4. 제외사항 - 대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등에서는 제외가 돼요!, 또 고용보험 피보험자수가 100인 이상에 속하는 기업이라면 전체 피보험자수 중에서 60세 이상이 20%가 초과하는 경우 등이라면 제외가 됩니다.

 

특히 이번 개정으로 인해 기존 피보험자수 20% 이내(5인 이하 사업장에서는 2명) 지원한도가 있던 것을 피보험자수의 30%(10인 이하 사업장 3명 한도)로 더 확대했다고 하니 너무 좋아요!

 

또 다른 개정내용들이 많이 있지만, 지급기간이 지원대상 근로자별로 계속 고용된 날로부터 2년을 한도로 지급한다고 해요! 기존에는 지원기간 기준일로부터 2년까지 지원해주었었는데, 더 좋아진 것이죠!

 

 

그렇다면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시죠.

 

 

사업주가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서면 신청과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하십니다!

서면신청은 관할 고용센터에서 진행하시면 되며 또는 고용보험홈페이지에서 진행해보세요!

 

다음으로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지원금, 지급액, 금액, 지원내용, 지원기간은 근로자 1인당 월마다 30만원씩을 지급, 90만원까지 지원하는데요! 2년간 최대 72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지급은 분기별로 90만원씩 지급됩니다!

 

어때요? 막상 알아보니 전혀 어렵지 않죠!!?

궁금하신 부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성심껏 답변도 남겨드릴게요!!

 

 

오늘은 여러분과 고령자 고용 촉진 장려금 제도의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신청 방법, 대상, 요건, 조건, 지급액, 금액, 지원기간 등에 대해 모조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들러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스몰맨이었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thesmall.tistory.com/137

 

정부지원금 알아보자,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고용보험, 국민연금 지원!, 기준, 자격, 지원수

목차 1. 정부지원금,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기준, 자격, 지원수준, 지원기간 2. 두루누리 신청, 신청방법, 지원금 확인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기분 좋은 토요일 아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136

 

근로자녀장려금 중 2021자녀장려금 자격요건, 대상, 기준, 지급일, 신청 방법, 신청기간, 지급액,

목차 1. 2021자녀장려금이란?, 근로자녀장려금이란? 2. 2021자녀장려금 자격요건, 대상, 기준, 신청 방법, 신청기간, 지급일, 지급, 지급액, 금액, 조회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른

thesm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