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지급일, 금액, 신청, 기간, 거주지 인증, 인증서, 포털, 지역화폐, 접속시간 등 너무 좋아! 다 알려줄게!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9. 2. 11:22

목차


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란?

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기간, 거주지 인증, 인증서, 포털, 지급일, 금액, 지역화폐, 접속시간 등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씨가 조금은 우중충한 목요일! 오늘도 뵈러 왔어요!

오늘부터는 되게 맑아서 기분좋아야 할 목요일이 제가 있는 곳은 날씨가 좋지 않아서

힘이 나지가 않네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화창한 날씨에 기분좋은 목요일을 맞이하고 계신가요?

 

오늘 우리가 알아볼 정보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에요!

이런 교통비 지원금이나 예전의 포스팅을 보면 경기도에서 정말 많은 정부지원금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죠.

오늘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란 무엇인지도 알아보고, 신청 방법과 신청기간, 포털, 거주지 인증, 인증서와 지급일, 금액, 지역화폐, 접속시간 등 모든 부분들을 다 알려드릴게요!

그럼 출발할까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란


그렇다면 이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고 나서 신청 방법과 신청기간, 포털, 거주지 인증, 인증서와 지급일,금액, 지역화폐, 접속시간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릴게요!

 

경기도 시내 그리고 마을 버스 요금이 인상되면서 청소년들의 경우 교통비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는 학생들이 많은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빈도는 높지만 아무래도 경제적인 부분은 취약한 청소년들이 교통비가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런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는 사업이 경기도청소년 교통비지원사업이에요! 또한 중요한 것이 사업 대상이라 그 부분도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사업 대상에는 우리가 아는 청소년이라고 하면 일반적인 초, 중, 고등학생으로 생각될 수 있지만 대상이 만 13세-23세 청소년으로 한정하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폭 넓은 청소년으로 볼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ㅔㄱ 지원이 될 수 있어요!

 

대중교통 비용이 인상되었고, 학생들에게 지원까지 해주니 양측을 모두 고려해줄 수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경기도에서 지원을 해주다보니 양측을 모두 이해해줄 수 있는데 이만큼 좋은 사업들이 많이 일어나면 정말 좋은 복지의 밑거름이라고 생각이 되어요!

 

그렇다면 이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방법, 신청기간, 거주지 인증, 인증서, 지급일, 지역화폐, 접속 시간, 포털 그리고 지원금액에 대해서도 알아보시죠!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방법, 신청기간, 거주지 인증, 인증서, 지급일과 금액, 지역화폐, 접속 시간, 포털


먼저 우리에게 중요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중 지원대상, 지원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봐야겠죠?

 

지원 대상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으로 13세-23세의 청소년입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기간은 매년 1월, 7월입니다!

지원 금액은 반기별로 최대 6만원! 즉 1년이 되면 연간 단위로는 12만원까지 지원을 해요!

 

여기서 앞서 말씀드린 지역화폐가 나오게 되는데요! 청소년 본인 명의인 지역화폐로 준다고 해요! 하지만 만 13세거나 휴대폰이 없거나, 지역화폐 어플을 다운할 수 없는 휴대폰을 가진 청소년이라면, 대리인 지역화폐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지원범위는 시내버스, 마을버스에 관계없이 경기도 버스 이용실적, 또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경기버스를 이용하기 전, 후로 30분 이내에 서울, 인천버스 및 전철을 이용한 경우 환승한 이용실적도 지원해요!!

즉 경기버스를 타기 전, 타고난 후도 연관성이 있다고 보고 같이 다 지원해줍니다!! 너무 좋아요 그쵸!

 

 

그렇다면 이제 신청방법을 알아보시죠.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가능한데요!

바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하시면 바로 나오는 그 사이트 맞아요! 들어가시면 엄청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셔야 되는 부분은 등록서류에 관련된 부분인데요! 다른 부분들은 신청시 나올 때 준비하시면 됩니다만 한가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청소년 or 대리인의 인증서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등본상 부모님, 세대주와 함게 거주하는 청소년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성남시 시흥시, 김포시 거주자의 경우 모바일 지역화폐로 해당 홈페이지에 지역화폐를 등록하지 않고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여기서도 당연히 거주지 인증을 해야하고 앞서 말씀드린 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지원금 계산 방식은 상반기 교통이용 금액이 만약 부족하고, 하반기에 교통이용내역이 많으면 4만원을 상반기에, 8만원을 하반기에 줄 수도 있고, 상반기가 지원금액을 초과해서 하반기로 넘어가면 6만원, 6만원으로 지원할 수도 있어요!

 

이제 경기도 청소년교통비 지원 지급일을 보자면 상반기에 지원금을 신청한 경우 정산을 하고 10월초에 지급예정인데, 만약에 상반기에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하반기에 신청을 하실 때(22년 1월) 상반기 이용내역을 소급해서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해요!

 

너무 좋죠!?

 

마지막으로 접속시간은 접속시간이 초과되었다면서 로그아웃되신 분들이 있었던 것 같네요.

현재 아주 원활히 잘 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접속해보세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과 신청기간, 거주지 인증 및 포털, 인증서 지역화폐, 지급일, 금액, 접속시간 등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여러분들이 항상 빠르게 아실 수 있도록 저 스몰맨이 도와드릴게요!

 

오늘도 들러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thesmall.tistory.com/137

 

정부지원금 알아보자,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고용보험, 국민연금 지원!, 기준, 자격, 지원수

목차 1. 정부지원금, 2021년 두루누리 지원대상, 기준, 자격, 지원수준, 지원기간 2. 두루누리 신청, 신청방법, 지원금 확인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기분 좋은 토요일 아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138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신청, 금액, 자격, 소득,필요 서류, 결과, 발표, 대상, 지급액, 신청기간

목차 1.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란? 자격, 소득, 대상, 금액, 지급액은? 2.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 필요 서류, 신청기간, 결과, 발표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조금은 지

thesm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