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시급, 월급, 연봉, 급여 계산기! 2021 최저시급, 최저임금 계산기까지 포함해서 모든 급여 계산 다 알아보자!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9. 9. 12:59

목차


1. 월급계산기, 급여계산기, 연봉계산기 및 계산방법!

2. 2021 최저시급 계산기, 시급계산기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기분이 날아갈 것만 같은 목요일!

그렇게 활기찬 목요일 스몰맨이 인사드립니다!! 유-후~!

다들 이번 주말 계획은 어떠신가요!? 전 주말만큼은 휴대폰을 안보고 놀러가야지! 하고 마음은 먹는데,

막상 주말이 오면 휴대폰 보면서 누워있는게 어쩜 그리 행복한지...

또 다시 월요일이 되면 그때 폰을 끄고 놀러갔어야 하는데!! 하고 또 다시 후회하는 매주가 반복되고 있답니다.

 

너무 제 이야기가 길었네요! 오늘 여러분과 알아볼 내용은 시급계산기, 월급계산기, 급여계산기, 연봉계산기와 계산 방법인데요! 추가적으로 2021 최저시급, 최저임금 계산기, 계산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바로 출발해보실까요!?

 

월급계산기, 급여계산기, 연봉계산기 및 계산방법


그렇다면 이제 월급, 급여, 연봉 계산기 및 계산방법을 알아보신뒤 2021 최저시급 계산기, 시급 계산 방법 등을 살펴보시죠.

각각 우리가 반대의 개념에서 온다고 볼 수 있죠?

시급 계산기 및 계산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월급이나 급여, 연봉에 대한 정보를 이미 알고 있지만 시급이 궁금하신 분들이고, 반대로 월급계산기, 연봉계산기, 급여계산기 및 계산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시급에 대한 정보가 이미 있지만 추후에 얼마나 큰 금액이 들어오게 되는지 궁금하실 분들이에요! 따라서 나눠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월급, 급여, 연봉 계산기에 대해서 살펴보시죠.

 

 

월급, 급여 계산기 및 계산방법은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어요!

 

먼저 계산기로 구하는 방법 첫번째!

포톨서이트에 임금 계산기 검색해주세요! 그럼 탭에 시급, 연봉, 퇴직금, 실업급여 4가지가 나오시죠!?

여기서 월급, 급여라고 적힌 단어가 없다고 해서 없는 것이 아니라 시급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시급을 입력하실 수 있는데, 입력하신 뒤 주급, 월급으로 환산 중 하나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월급을 볼 것이기 때문에 월급을 선택해주신 뒤 고정 근무시간까지 입력해주시면 짠! 나오게 됩니다.

 

2022년 최저시급이 9,160원으로 올랐기 때문에 내년도의 월급을 미리 알고자 하신다면 시급에 내년도 최저시급을 넣어보시면 바로 알 수 있겠죠!?

 

월급 계산방법, 급여 계산방법을 추가적으로 알려드리자면 너무 쉽습니다!

시급 x 한달 근무시간(ex. 하루 8시간, 주 5일 근무할 때 주휴시간은 35시간이기 때문에=209시간)으로 구해보시면 됩니다! 즉 내 근무시간에 맞춰 주휴시간 산정하면 바로 나온다는 사실! 너무 쉽죠!?

주휴시간은 1주에 5일 근무하고 40시간을 근무한다면 8시간이 1주일당 나오게 됩니다! 

또한 아래에서 설명드릴 연봉계산기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각종 보험료를 구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예상된 금액으로 실 수령액을 알 수 있어요!

 

그렇다면 월급 계산기, 급여 계산기와 계산방법도 알아보았으니 이제 연봉계산기 그리고 계산방법도 살펴보시죠!

연봉계산방법과 연봉 계산기는 먼저 손쉽게 해볼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왜냐하면 연봉을 계산할 때는 기본급만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상여금, 기타 수당 및 각종 복리후생비들이 포함되기 때문에 계산기를 통해서 해보는 것이 편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어디서 해볼 수 있냐? 아까와 같이 포털사이트에 임금계산기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연봉 탭을 선택! 월급에 체크 후 월급 입력, 비과세액을 입력해주세요! 그렇게 되면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각종 보험료가 자동으로 어느정도 산정을 해주고 예상 실수령액을 구해주신 뒤 *12를 해주시되, 본인이 통상 받는 상여금과 수당들을 모두 더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계산방법을 알고 싶다면 본인의 월급을 구한 뒤 거기서 각종 보험료, 세금을 제외시켜주시면 되는거죠! 아주 쉽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2021 최저시급 계산기, 시급 계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시죠!

 

2021 최저시급 계산기, 시급 계산 방법


내가 받은 연봉이 법적으로 문제는 없는지, 최저시급보다 높은지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거에요! 시급 계산이 필요한 경우들이 더러 있겠죠!?

 

그래서 2021 최저시급 계산기, 시급 계산 방법에 대해서 설명도 드릴게요!

먼저 고용노동부의 최저임금위원회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이후 오른쪽에 보시면 최저임금모의계산기라는 배너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거기서 근로시간, 기본급, 상여금 등을 차례로 입력해주시면 손쉽게 계산해보실 수 있어요!

 

시급 계산 방법의 경우 주휴수당이 없는 경우에는 우리가 아는 1주일 근무시간 x 시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월급에서 시급을 계산하고 싶으시다면 거꾸로 해보시는 방법도 있겠죠.

세전급여/209시간 정도를 해보시면 시급이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주휴수당이 포함되는 경우에는 내 근무시간+주휴수당이 된 부분들도 있으니 참고해서 계산해보셔야겠죠!?

 

오늘은 여러분과 월급, 급여, 연봉계산기와 같은 각각의 계산기 및 계산방법과 2021 최저시급 계산기, 시급계산기 및 계산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스몰맨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thesmall.tistory.com/139

 

주휴수당이란? 조건,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지급기준, 계산방법 전혀 어렵지 않아요! 사례,

목차 1.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 조건, 지급기준은? 2.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방법(계산법), 사례도! 3.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화창한 화요일! 여러분께 스몰맨이 인사드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143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신청 방법, 대상, 요건, 조건, 금액, 지급액,

목차 1. 고령자 고용촉진 장려금 제도-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이란?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이란? 2.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60세 이상 고령자고용지원금 신청 방법,대상,요건,조건,금액,지급

thesm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