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공무원

공무원 의원면직? 공무원 퇴직금? 공무원 퇴직연금, 공무원 퇴직급여, 종류부터 모든 것을 알아보자!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5. 14. 23:12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입니다!!ㅎㅎㅎㅎ

힘든 1주일이 끝나고 벌써 주말이 왔네요!!!

다들 이번주도 활기차게 보내셨나요!? 스몰맨 같은 경우는 토요일부터 활기차지지만요!!ㅎㅎㅎㅎ


공무원 퇴직금
공무원 퇴직연금
공무원 연금
공무원 퇴직연금 종류, 공무원 연금 종류
공무원 퇴직급여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공무원 퇴직금, 공무원 연금, 공무원 퇴직연금!

여러분들 공무원 퇴직금이 있을까요!?
아닙니다!!ㅎㅎㅎ 공무원 퇴직금이란 없습니다. 본인이 냈던 기여금을 돌려받는 것 정도라면 모를까요!

그렇다면 공무원 퇴직금 대신 무엇이 있을까요?

공무원 퇴직연금! 또는 공무원 연금이 있겠죠?!!

1. 먼저 공무원 연금의 종류 중 앞에서 제가 공무원 퇴직금을 말씀드렸기 때문에 퇴직금과 가장 유사한 퇴직연금일시금부터 알아볼까요? 공무원 퇴직연금일시금은 퇴직연금을 대신해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퇴직금과 가장 유사하겠죠? 공무원 퇴직금은 존재하지 않고 이것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 그다음으로 공무원 퇴직금이란 존재하지 않지만 두번째로 비슷한 것은 퇴직연금공제일시금입니다! 퇴직연금공제일시금은 10년이상 재직한 것에 대해 퇴직연금을 지금 받되, 나머지 기간은 일시금으로 지급받게 되는 것입니다.

 

3. 그다음으로는 퇴직일시금이 있어요! 10년 미만 재직 후 퇴직할 때 일시금으로 지급받게 되는 것입니다! 차이는 10년 미만!!

 

4. 또 다음으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공무원 퇴직연금! 이는 10년 이상 재직했고 연금의 지급 조건이 충족되는 지점에 도달하게 되면 사망할 때까지 매월 연금을 지급하는 것이죠!!제일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공무원 연금에 속하겠죠?

이 공무원 연금의 최초 연금액 계산은 평균기준소득월액x재지기간별 적용비율x재직연수x1.7%입니다

 

5. 마지막으로 앞의 공무원 퇴직연금과 조금 다른 공무원 연금 종류 중 조기퇴직연금이 있어요! 이는 10년 이상 재직 후 퇴직했을 때 연금지급 개시 연령이 되기 전에 받고자 할 때는 감액된 금액으로 사망시까지 매월 지급하는 것으로 앞보다 당연히 금액이 조금 적을 수밖에 없겠죠?

 

이렇게 총 5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어때요? 우리가 막연히 공무원 연금, 공무원 연금! 주변에서 하던 것보다 상세히 알아보니 꽤 종류가 많고 기준이 어렵죠? 단순히 공무원 퇴직금이라 하기에는 그런 명칭을 가지고 있는 것이 없지만 공무원 퇴직연금으로 알아보시면 본인에 해당되는 것이 있을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기분좋은 금요일 밤!

기분좋은 공무원 연금, 공무원 퇴직금, 공무원 퇴직급여, 공무원 퇴직연금 등을 간단하게 전달드렸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스몰맨과 함께하는 주말의 시작 ㅎㅎㅎㅎ

다들 기분좋은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