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공무원

공시 시작! 초시생은 어떤 단계로 공부를 해야 할까?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2. 23. 22:42

안녕하세요!!!

스모오오올맨이 오늘도 왔어요!ㅎㅎㅎㅎ

 

오늘 가지고 온 이야기는 초시생분들이 어떻게 공부를 할지, 방향은 어떻게 잡을지에 대해

같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공시생 카테고리는 초시생~합격까지 같이 이야기 할 수있는 단계로 가고 싶어요.

물론 중간중간 잡다한 이야기도 할거지만요 헤헿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면 본인이 갓 공부를 시작하시려는 분이거나 이제 하려고 계획중이라면,

무엇부터 시작해야할까요?

당연히 기본강의와 학원, 강사 선택 등이 되겠죠?

 

여기서 제가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대부분의 인터넷 강의들이 체험식으로 무료 개설된 강의가 많기에

정말 급하게 준비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들어보고 판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이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한가지는 모르는 부분에 너무 매몰되지 말라는 거에요!

모르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과감히 말씀드릴 수 있어요!

여러분에게는 그 책을 5~7회독은 할 의무가 이미 있기 때문이죠 흑,,,

 

다음 단계는 기출문제 풀이겠죠?

여기서! 저는 기본강의는 되도록 빨리, 몰라도 슥슥 넘어가며 들으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기본강의를 3~4번씩 보고 가도 사실 기출문제 첫 회독때는 거의 풀지 못하실 거라고 장담할 수 있어요.

오히려 기출문제를 풀면서 기본강의 교재 내용들을 암기하게 되고,

기출문제를 수많이 회독하다가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을 때, 그 외부분을 아는 것이 맞기 때문이죠.

 

하지만 긴 시간 수험생활을 하다 보면 우리가 당연하게 알고 있지만

잊게 되는 부분이 있어요.

"자주 나오는 것부터 맞히고 그 외것을 챙겨라."

 

다들 알고 계시지만 지금 내가 넘어간 이 문제, 내가 이해안 된 이 문제로 인해 떨어질까봐

하루를 낭비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모의고사도 마찬가지죠.

 

기출을 정말 통달할 만큼 보고나신 뒤 모의고사를 보시게 되면 수험 기간의 마무리 단계가 되겠죠?

하지만 저는 시험공부 때는 영어를 제외한 다른 과목은 모의고사를 풀지 않고 갔답니다!

모두에게 맞는 다른 방법이 있겠지만, 기출문제가 결국 위 문장에서 자주 나오는 문제라는 것!

잊지마시고 꼭 챙기세요~

 

늦은 밤 글을 쓰다보니 기분이 갑자기 좋아지는 것 같아요 ㅎㅎㅎ

여러분들도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