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취업준비

2021 공기업 채용 준비!, 금융공기업 a매치, b매치란? 공기업 종류, 연봉까지! 총정리!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6. 18. 13:48

2021 공기업 채용 준비

금융공기업

금융공기업 a매치

금융공기업 b매치

공기업 종류

금융공기업 종류

금융공기업 연봉


안녕하세요 여러분?

누구보다 금요일을 기분좋아하는 스몰맨!!! 인사드립니다 ㅎㅎㅎㅎ

다들 행복한 금요일 일과 보내고 계신가요?

전 금요일이면 조금 일진이 사나운 그런 날 있죠?

무언가를 놓고 온다든지, 해야할 일을 잊었다든지!

그런 날은 하루종일 기분이 안좋기 마련이지만

이상하게 금요일에 그런 일이 생기면 금방 잊고 다시 웃고 있더라구요.

저처럼 한 주에서 요일만으로 행복을 찾아보는 것도 가까운 곳에서 웃을 수 있는 기회가 오지 않을까요!?

 

그런 기분좋은 금요일!

오늘 여러분들과 알아볼 내요은 "금융공기업"

금융공기업이 무엇인지, 금융공기업 a매치, 금융공기업 b매치는 무엇인지

공기업 종류 중 금융공기업 종류와 각각 매치에 들어가는 기업들을 알아보려고 해요!

다들 따라올 준비가 되셨죠!?


혹시! 공기업 준비를 아직 시작하시지 않았거나 갓 시작하셔서

공기업 자격증 취득을 먼저 알아보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죠!?

걱정하지마세요!

정말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공기업 자격증 포스팅을 링크걸어드릴게요!!

꼭 링크를 보신 뒤 이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https://thesmall.tistory.com/55

 

공기업, 채용을 위한 자격증!, 2021 공기업 채용, 준비!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돌아왔어요!!! 다들 기분좋은 일요일, 기분좋은 맑은 날씨로 시작하고 계신가요!? 저 스몰맨은 늦잠 좀 자려 했더니 일찍 깨져서 막~움직이다가 이제야 포스팅을 하

thesmall.tistory.com


 

금융공기업이란? 금융공기업 연봉?


우리가 2021 공기업 채용준비를 하면서 당연히 여러가지 공기업 종류를 찾아보게 되죠!

특히 2021 공기업 채용준비를 시작하기 전 공기업 연봉 등 많은 정보를 찾아보셨을텐데요!

공기업 중에서도 금융공기업은 연봉적인 측면이나 많은 부분에서 좋은 복지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그 인기가 하늘을 치솟고 있습니다.

당연히 2021 공기업 채용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면 분명하게는 모르시더라도 금융공기업이라는 명칭에서 이미 연봉적인 부분은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될 수밖에 없죠!?

 

그렇다면 2021 공기업 채용준비 중 금융공기업! 무엇인지 알아보고 시작할까요?

당연히 금융공기업은 금전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공기업입니다.

이런 금융공기업을 많이들 찾는 이유가 제일 쉽게 연봉에서부터 알 수 있어요!

연봉을 볼까요?

금융공기업 연봉 중 산업은행의 경우 2020년 평균 연봉이 1억1199만원입니다! 정말 엄청나죠?

한국예탹결제원의 평균연봉은 1억860만원을 조금 넘는 금액으로 매우 높습니다.

어때요 여러분 정말 금융공기업 연봉....입이 떡 벌어지죠!?

그렇기 때문에 공기업 종류를 찾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금융공기업 연봉에 대해 열광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죠!

 

그렇다면 금융공기업 연봉에 이어 금융공기업 a매치, 금융공기업 b매치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어서 알려드릴게요~~!

 

 

금융공기업 a매치, 금융공기업 b매치, 금융공기업 종류


금융공기업을 알아보시다보면 익히 볼 수 있는 단어가 금융공기업 a매치, 금융공기업 b매치입니다.

어떤 의미로 금융공기업 a매치, 금융공기업 b매치라 부르는지, 금융공기업 a매치 기업과 b매치 기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즉 금융공기업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먼저 금융공기업 a매치와 금융공기업 b매치는 시험날과 관련하여 나뉘어집니다!

바로 필기시험 날이 같은 날이나 인근한 같은 주 정도에 있는 금융공기업이 금융공기업 a매치!

그 외 다른 통상 1달 뒤에 같은 날이나 인근한 같은 주 정도에 필기시험이 치르게 되는 기업들이 금융공기업 b매치라고 불리는데요.

대부분 같은 날 필기시험을 치르게 되는 금융공기업 a매치는 10월경 필기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쉽게 필기시험이 인근한 기업끼리 묶은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금융공기업 a매치 금융공기업 b매치는 단순 필기시험일만으로 묶었기에 연봉으로 구별하는 것도 아니며 기업상황에 따라 만약 채용이 늦어진다면 언제든 매치가 바뀔 수 있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이제 금융공기업 a매치, 금융공기업 b매치에 해당하는 기업의 종류를 알아보려고 해요!

금융공기업 종류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먼저 금융공기업 a매치 종류는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거래소,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이 있습니다!!

금융공기업 b매치 종류는 자산관리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즘기금, 서민금융진흥원, 노업정챙보험금융원 등 많은 기업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금융공기업 종류는 확실하게 못박혀 있는 것이 아니며 필기시험 날만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사실!! 꼭 알고 계셔야 해요!

 

공기업 종류는 2021 공기업 채용준비를 하시다보면 사업별로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되실 거에요!

요즘같이 취업이 점점 어려워지는 시기에서는 필수적으로 여러 사업별 공기업 종류를 알아봐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지 급여가 높다는 이유로 나는 금융공기업을 가야지라고 정해놓는 것보다는

여러가지 사업별 공기업과 공기업 종류들을 꾸준히 봐두시고 필수 자격증은 기본적으로 취득해두신 뒤 갈 수 있는 폭을 넓혀서 기업을 한정해두지 않고 여러가지 준비를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거에요!!

 

오늘 포스팅은 2021 공기업 채용 준비를 위해 금융공기업 a매치, b매치, 공기업 종류, 연봉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어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자주 방문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스몰맨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