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취업준비

국가유공자 혜택, 범위?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손자 혜택은?, 공무원 시험에도 가산점? 국가유공자 연금?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7. 6. 12:43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 혜택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

국가유공자7급

국가유공자9급

국가유공자 연금

공무원 퇴직금, 퇴직연금, 퇴직급여, 공무원 복지, 공기업 복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장마가 지속되고 있는 우중충한 화요일!

스몰맨이 인사드립니다!!

다들 저처럼 월요일, 화요일이 비와 함께 시작되니까

몸도 무겁구 등이 침대에서 떨어지지가 않죠?

정말 커피를 2잔이나 마시고 하루를 시작했는데도

어쩜 눈꺼풀이 이렇게 무겁고 움직여지지가 않는지...

너무너무 지치구 힘이드네요!

언제야 주말이 오는지!!!헿...

 

서론이 너무 길었지만 오늘 우리가 알아볼 내용은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 혜택 관련입니다.

국가유공자 혜택은 엄청나기로 유명하죠. 당연히 나라를 위해 힘쓴 분들이니

그 어떤 사람들보다 혜택을 많이 받아야 할 분들이구요.

또한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또한 무척 좋고, 그렇다보니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국가유공자 혜택에 대해 찾아보시다 보면 국가유공자 연금과,

국가유공자가 공무원 시험에 따로 전형이 있었기에

국가유공자 공무원, 국가유공자7급, 국가유공자9급 등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 것 같아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먼저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 혜택에 대해 알아보면서,

국가유공자 범위가 되는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과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이 있는지, 국가유공자 연금은 있는지,

그 후 국가유공자 공무원 시험, 국가유공자7급,국가유공자9급 시험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 혜택에 대해 말씀드리다 보니

공무원과 공기업 복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분들이 있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링크 같이 남겨드려요!

꼭 한 번 보시고 포스팅 봐주시기~!

https://thesmall.tistory.com/59

 

공무원, 공기업 차이와 비교!, 연봉(월급), 복지는? 채용을 위한 준비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에요!!! 다들 기분좋은 목요일!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금요일 전날인 목요일은 정말 기대됩니다 ㅎㅎㅎ 대신 그만큼 피곤이 쌓여있기도 하죠! 공무원vs공기업 차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52

 

퇴직금,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 계산기 및 지급기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돌아왔어요!!유~후!!! 오늘 가져온 정보는 무엇일까요? 퇴직금 퇴직금 계산기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 지급기준 퇴직금이란 근로자가 일정 기간 이상 노동을 하고

thesmall.tistory.com


 

국가유공자 혜택,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


국가유공자 공무원, 국가유공자7급, 국가유공자9급 시험에 대해 알아보기 전 국가유공자 혜택, 국가유공자 연금은 무엇인지,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이 있는지부터 살펴보아야겠죠?

 

국가유공자분들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힘쓰신 분들과 순직한 공무원분들 등 조국의 앞길을 위해 힘쓰신 분들을 기릴 수 있는 방법으로 대우하고 있죠.

 

그런 국가유공자분들께 드릴 수 있는 국가유공자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국가유공자 보훈급여금(국가유공자 연금)입니다.

 

국가유공자 연금에 대해서 앞서 말씀드렸듯 국가유공자 보훈급여금이라는 연금과 유사한 형식의 제도가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보훈급여금을 통해서 국가유공자 연금형식으로 월 일정 금액을 받게 되는데요!

이는 국가유공자의 많은 유형 등에 따라 국가유공자 연금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 국가유공자 보훈급여금(국가유공자 연금)으로 그들의 나라를 위해 힘쓴 부분을 다 감쌀 순 없지만 어느정도 혜택의 시작점에서 감사함을 표할 수 있겠죠

또! 국가유공자 연금 관련으로 국가유공자 유족 연금 혜택도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국가유공자 혜택을 나열해보자면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중에 하나로 정말 큰 것!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으로 자녀의 대학까지 학비가 면제가 됩니다. 또한 이는 국가유공자 혜택으로 본인도 학비가 면제가 돼요! 

 

국가유공자 혜택으로 배우자와 본인은 일정 보훈병원 및 보훈 위탁병원 등에서 의료비가 지원됩니다.

 

다른 혜택으로는 공상공무원 등은 국립묘지에 안장할 수 있고, 이는 배우자까지 포함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대부지원도 돼며, 주택임대에 관련해서도 혜택이 있고, 해당 등급에 맞는 경우 시내버스, 시외버스, KTX 등 수송관련 시설도 할인이 된다고 해요!

 

또한 국가유공자 혜택으로 큰 것 중 하나는 자식이나 형제에 한해서 1명이 병역특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충역 사회복무요원 6개월 근무로 군대를 해결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가 제일 궁금할 수 있는 두가지를 알아봐야겠죠? 바로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도 있는지와 국가유공자 공무원, 국가유공자9급, 국가유공자7급 시험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시죠!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 국가유공자 공무원, 국가유공자9급, 국가유공자7급, 국가유공자 취업 혜택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에 대해서 이제 살펴볼까요?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은 사실상 없다고 보는 것이 더 가깝겠지만 유일하게 받을 수 있는 혜택이라고 굳이 꼽자면 유공자가 사망하게 되었을 경우 다른 가족들의 순위를 지나서 본인 차례까지 오게 되는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으로 방금 말씀 드린 부분을 상세히 살펴보자면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까지 가기 전 국가유공자가 사망하게 되는 경우 유족이 보상을 받는데,

우선순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손자의 경우 5순위가 되는데요!

1순위가 배우자, 2순위가 자녀, 3순위가 부모, 4순위가 성년인 직계비속이 없는 조부모, 5순위가 60세 미만의 직계존속(손자가 여기 속함)과 성년인 형제자매가 없는 미성년제매입니다.

그러니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의 경우 1순위,~4순위까지를 지나 5순위까지 온다면 혜택을 받을 수 있죠.

사실상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은 수험생 입장에서는 거의 없다고 보시는 것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독립유공자의 손자녀는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제 국가유공자 취업 혜택에 대해 알아볼까요? 그러면 국가유공자 공무원, 국가유공자7급, 국가유공자9급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될 것이에요!

 

국가유공자 취업 관련 혜택으로는 가점취업이 있구요, 보훈특별고용, 일반직공무원 등 특별채용, 취업수강료 등 정말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보훈특별고용 및 일반직공무원등 특별채용 부분이! 공무원과도 관련이 있는 부분이죠

이부분은 자녀 1인에 한하게 되고, 1인당 3회까지 가능해요!

 

공무원 7급, 9급 시험시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상 5%의 가산점을 준다는 것! 엄청 많이 주죠!?

또한 공기업 등 취직시에도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꼭 확인하셔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정말 취업할 때 큰 도움이 되겠죠? 그것도 3번의 기회라니 너무 좋습니다!

 

 

오늘은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 혜택, 국가유공자 범위가 되는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과 국가유공자 손자 혜택이 있는지, 국가유공자 연금은 있는지, 국가유공자 취업 혜택, 국가유공자 공무원 시험, 국가유공자7급,국가유공자9급 등을 알아보았어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스몰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