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신청, 전국민?, 신청기간, 소득기준, 신청방법, 금액, 지급액 등 모든 부분 다 알아보자!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8. 22. 18:12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입니다.

오늘 기분좋은 일요일! 스몰맨은 몸이 조금 안 좋아서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기분좋은 일요일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내용은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을 일부분만 알아보지 말고 전체적인 모든 부분을 다 알려드리려고 해요!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신청 등등 많은 부분을 알려드릴테니 모두 따라가볼까요!?

 

 

 

 

목차


5차 재난지원금

  • 5차 재난지원금 금액, 지급액, 대상, 기준, 소득기준 지급시기, 전국민?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기간,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지급액, 지급시기, 소득기준, 기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나?


그렇다면 먼저 5차 재난지원금 금액, 대상, 소득기준, 기준이 어디까지인지, 그리고 지급시기는 어떤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지까지 알아보시죠!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득기준, 기준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할까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라는 명칭으로 나온 5차 재난지원금 대상, 기준은 소득기준으로 매기게 되는데요! 가구 소득 하위 88% 가구 대상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득기준, 기준 중 저소득층이나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내용말고! 오늘은 가구 소득 하위 88% 대상으로 지급해주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설명드리는 것이에요!

제 생각보다 5차 재난지원금 소득기준, 기준이 꽤 넓게 주지만 전국민에게 더 흘러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그렇다면 5차 재난지원금 금액, 지급액은 얼마일까요? 바로 1인당 25만원입니다!

 

 

사실 1인당 25만원이라고 하면 크게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5차 재난지원금 금액, 지급액이 4인가구 기준으로는 100만원! 점점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어가고 있는 지금 1가구당 지급액, 금액이 100만원이라고 하면 꽤 많이 주죠!?

절대 놓쳐서는 안됩니다!

특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88% 이하인만큼 꽤 많은 인원이 받을 수 있는데, 금액, 지급액 또한 가구별 100만원이니만큼 현재 너무 힘든 실정을 감안하면 꼭 받아야 하는 금액입니다.

 

그렇다면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이번 경주시에서도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을 위해 노력을 했었고, 결정되었으며 그 외 몇몇 지역에서도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을 금액이 된다면 도전하려고 할 것이에요.

제 생각에는 점차적으로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더 장기화되어 가고 있는 현실 속에서 5차 재난지원금이 전국민에게 되돌아갈 수 있도록 시, 도 단위에서 노력해주는 것이 정부에서의 중앙집중된 생각보다 훨씬 자율적으로, 그리고 훨씬 자신의 시, 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쉬운 방안이죠. 물론 예산이 따라줘야겠지만요!

 

 

그렇다면 이제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지급액, 전국민도 알아보았으니 이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가 궁금하시겠죠? 사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명확히 며칠에 딱! 나눠주겠다고 나온 것은 아닌 만큼 예상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죠!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해서, 방역당국과 협의해서 지급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만 제 예상으로는 그러나 각 지역상권들이 도움을 받기 위해 9월 중순까지는 지급을 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가 가장 잘 쓰이려면 우리나라 문화상 추석 전에는 지급이 되는 것이 가장 확실하니까요!

지역 상권에 직접적으로 어느정도 도움이 되어야 지역 유지에 이바지가 되겠죠!?

그러니 지급시기는 그쯤으로 예상해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까지 보았으니! 다음 목차인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을 모조리 알아보러 갈까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기간, 신청방법


이제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방법, 신청기간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에요!

5차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지급액, 지급시기, 소득기준, 기준, 전국민 등 앞선 내용들을 살펴보시면서 본인이 해당되는지 우리 가구가 받을 금액은 얼마인지 이미 다 판단이 되셨을테니 신청기간과 신청이 매우 중요해졌겠죠?

 

현재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의 경우에는 8월 중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예정이 되어있어요.

사실 9월 중 지급을 예정하고 있기 때문에 5차 재난 지원금 신청기간이 8월 중에는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죠.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중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 신청기간은 17일부터 시작된다고 하네요!

처음 2일 중 17일에는 홀수, 18일에는 사업자 번호 짝수가 신청이라고 합니다!

 

신청기간도 알아보았으니 이제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방법을 살펴볼까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예정사항이구요!

 

첫번째는 온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 방문해주는 신청(찾아가는 신청)이 있어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방법 중 온라인 신청은 신용, 체크카드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자체별 홈페이지 및 앱에서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오프라인 신청인데 이는 신용, 체크카드는 카드 연계 은행창구에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는 주민센터/지역금고에서 가능하다고 해요!

세번째인 찾아가는 신청은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 요청하면 지자체에서 방문해서 신청서를 접수하며 신용,체크,선불카드,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 수령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너무 좋습니다 그쵸!?

 

오늘은 이렇게 5차 재난지원금 금액, 지급액, 대상, 기준, 소득기준 지급시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들 도움이 되셨나요!?

스몰맨이었습니다!

 


함께 보시기 좋은 글

https://thesmall.tistory.com/129

 

권고사직? 권고사직, 실업급여는?, 조건은? 사유, 회사 불이익, 위로금 등 권고사직에 대해 다 파

권고사직이란? 권고사직 실업급여, 조건, 사유, 회사불이익 권고사직 위로금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기분 좋은 금요일! 스몰맨이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다들 이번주도 힘들었지만 잘 보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117

 

2021근로장려금 지급일(8월, 9월, 정기,) 2021근로장려금 조회, 자격요건, 신청, 금액, 지급액, 신청

2021근로장려금 2021근로장려금 지급일(8월 지급일, 9월 지급일, 정기지급일) 2021근로장려금 조회 2021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신청자격, 신청, 신청기간 2021근로장려금 금액, 지급액 안녕하세요 여러

thesm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