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공무원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추천, 소방공무원 연봉, 경쟁률, 시험과목, 계급, 시험일정까지! 총정리!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6. 28. 21:42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

소방공무원 연봉

소방공무원 경쟁률, 시험과목, 시험일정(링크!)

소방공무원 계급 

소방시설관리사(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기분이 정말 우울한 월요일!

인사드립니다 ㅎㅎㅎㅎ다들 기운내려고 힘내고 계시죠!?

저도 정말 더운 날씨에 월요일을 보내려니

더더욱 축축 처지구...힘이 드네요!

그치만 우리 공시생, 소방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힘내서 공부를 마무리 해보셔야겠죠?

 

갈수록 소방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는데요!

특히 소방공무원은 정말 명예롭고 멋있는 분들이 모여있죠!

다른 사람을 위해서 희생하는 직업, 정말 존경받아야 마땅할 직업이죠!

하지만 정말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준비할 필요가 있어요!

또한 소방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소방공무원(소방) 가산점과 자격증에 대해서도 알아둬야겠지만

소방공무원 연봉, 시험과목, 경쟁률, 계급,

그리고 소방시설관리사가 무엇인지도 궁금하실 수 있을거에요!

아래 링크를 먼저 보신 후 계속 내려볼까요?


여기서 소방공무원 연봉, 시험과목, 시험일정과 소방시설관리사에 대한 내용은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한번 꼭 읽어보시고 이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바라요!!

https://thesmall.tistory.com/15

 

소방공무원 시험! 과목과 준비방법, 소방공무원시험 모든 걸 알아가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돌아왔습니다 ㅎㅎㅎㅎ 점심 맛있게 드시고 오셨나요!!? 저 스몰맨은 시간이 애매해서 점심을 아직 먹지 못했어요ㅠㅠ 하지만 여러분들과 소통할 시간은 어떻게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27

 

2021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소방공무원 시험을 본다면 준비해야지!(소방공무원 과목, 공부법도 있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모오오올맨이 왔습니다!! 다들 기분좋은 토요일되고 계시나요~? 직장인, 어린이, 성인 연령대 상관없이 주중 기분좋은 토요일! 저는 정말 일요일이 오는게 너무 아쉬워서

thesmall.tistory.com

https://thesmall.tistory.com/35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시설관리사의 모든 것 다 파헤쳐줄게!!(응시자격부터 시험과목, 시험일정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 돌아와서 인사드려요~!!!유후 ㅎㅎㅎㅎㅎㅎ 오늘 목요일은 무슨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요일 ㅎㅎㅎ1주일이 얼마 안 남은 시점이죠? 오늘만 힘내면 금요일인 두근두

thesmall.tistory.com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


위의 링크를 먼저 보고 오신 것 맞으시죠!?

그렇다면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 너무 길게 적었나요? 흐흐...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아래 표를 보시고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을 알아보도록 하죠!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

5퍼센트 3퍼센트 1퍼센트
소방관련 국가기술자격 중 기술사, 기능장
1급~4급 항해사,기관사,운항사
운송용 조종사, 사업용 조종사, 항공교통 관제사, 항공정비사, 운항관리사
잠수기능장
의사,변호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관련 기사
5급 또는 6급 항해사,
기관사
응급구조사 1급, 간호사
소방안전교육사
소방관련 국가기술자격 중 산업기사, 기능사
소형선박조종사, 잠수산업기사, 잠수기능사
도로교통법에 따른 제1종 대형먼허, 제1종 특수면허 중 대형견인차면허
응급구조사 2급
  컴활 1급 컴활 2급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을 위 표에서 확인해보시면 정말 많은 소방공무원 가산점 대상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볼트체로 해놓은 것이 추천해드리고 싶은 자격증입니다.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 추천 기준은 컴활과 대형먼허와 같이 취득에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아직 소방공무원 공부를 시작하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또는 학기 중이시라면 간단하게 준비하셔서 미리 취득해주시는 것이 지금 같은 경쟁률이 매우 높은 시기에는 큰 도움이 되겠죠!

특히 컴활 1급의 경우 여타 공기업이나 공무원 시험에 다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추천드렸어요!

컴퓨터활용능력 1급은 준비기간이 그다지 길지 않고, 또 그에 반해 쓰이는 범위가 매우 높으며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소방공무원 자격증, 소방 자격증에서는 무려 3퍼센트나 주고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방시설관리사를 추천드린 이유는! 소방시설관리사의 경우 소방공무원 공부를 이미 하셨다면 취득하시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그런 것이 아니고 정말 추후 소방공무원 공부를 할 예정이라고 길게 보고 계신 분들은 소방시설관리사만으로도 너무 장점이 있는 자격증이라서입니다! 소방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지 않더라도 자격증 자체가 여러분들의 진로에 너무 도움이 되실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소방공무원 경쟁률에 대해서도 살펴볼까요?

 

소방공무원 경쟁률


소방공무원 원서접수는 21.2.26.~3.4.까지 7일간 이루어졌었습니다!

그 결과로 각 지역 중 몇 지역의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살펴볼까요?

따로 공채와 경채는 구분하지 않고 합계로 나온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살펴볼게요! 

서울에서는 365명 선발예정에 접수인원이 3,197으로 8.7:1의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갈수록 높아지는 공무원 경쟁률에 비해 비교적 도전할 수 있을 자신감이 드시죠!?

 

부산에서는 154명 선발예정에 2,228 접수하여 14.5:1의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보였어요!

대구에서는 124명 선발, 2,271명 접수하여 18.3:1의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보였네요!

도 단위로도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살펴볼까요?

경기도에서는 806명 선발, 7,306 접수하여 9.1:1의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보였고,

경북에서는 331명 선발, 3,850명 접수하여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어때요 소방공무원 경쟁률을 직접 확인해보시니 내가 도전해봐도 되겠다! 할 수 있겠다고 자신감이 오시죠!?

대부분 필기시험 경쟁률은 경쟁률 대비 시험에 응시하지 않는 분이 있으니 더 낮아지겠지만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이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괜찮습니다. 누구나 힘들게 공부와 동시에 준비하시는 분들이고,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틈틈이 운동을 병행하셔서 기초체력 다져놓으시고! 소방공무원 체력시험 준비를 추후 하게 된다면 따라가실 수 있을거라 믿어요!

 

그렇다면 소방공무원 계급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소방공무원 계급


소방공무원 계급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급수로 나누는 공무원과 다르기 때문에 어려우실 수 있어요!

소방공무원 계급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먼저 소방공무원 계급의 시작은 우리가 시험 합격을 했을 때!

즉 초기 임용 때는 소방사로 시작하게 됩니다!

 

소방공무원 계급은 소방사에서 소방교로, 그 이후에는 소방장으로 더 뒤에는 소방위 이런식으로 9급 공무원과는 다른 형태를 보이죠!

정리를 해보자면!

 

소방공무원 계급

소방사 소방교 소방장 소방위 소방경 소방령 소방정 소방준감 소방감 소방정감

위 표 순서대로 갑니다!

 

소방공무원 계급의 경우 공무원으로 따지면 직급 상 서기보->서기 이런식의 명칭이 있지만

소방공무원은 계급은 위와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다들 어느정도 확인하셨을까요!?

소방공무원 계급! 위 표만으로 끝이 아니라 호봉도 당연히 있다는 것 알고 계시죠?

소방공무원 계급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오늘은 소방공무원 가산점! 소방 가산점 추천, 소방공무원 연봉, 경쟁률, 시험과목, 계급, 시험일정까지! 그리고 소방시설관리사까지 알아보았네요! 링크와 합쳐서요!

 

다들 도움이 되셨을까요? 항상 여러분 공부가 순탄한 하루 되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들러주셔서 너무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