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공무원 정년, 공무원 정년연장? 공무원 정년퇴직, 정년 65세? 다 알아보자!(공무원 퇴직연금)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6. 30. 21:10

공무원 정년

공무원 정년연장

공무원 정년퇴직

정년 65세

소방공무원 정년

경찰공무원 정년

교육공무원, 교원, 교사 정년

공무원 퇴직금, 공무원 퇴직연금(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힘든 수요일 일과를 마친 기분좋은 저녁!

스몰맨이 인사드립니다!ㅎㅎㅎㅎㅎ

이제는 점차적으로 1주일이 활력을 얻을 일만 남았어요!?

왜냐면요! 내일만 잘 버티면 금요일을 앞둔 기분좋은 목요일 저녁이구!

금요일은 그 이름 자체로도 정말 빛나는 요일이니까요!

여러분들도 1주일이 정말 지겹고 안 간다고 생각이 되시면

저 스몰맨처럼 요일에서 가벼운 기쁨이라도 찾아보시는게 어떨까요?

특히나 반복적으로 업무를 보시는 공무원분들이나

공시생분들은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함께 알아볼 주제는 공무원 정년!

사실 공무원 정년연장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다른 회사에서도

우리의 평균수명이 올라가고 있고, 고령화가 진행되어 가면서

공무원 정년연장 이야기만 나오는 것이 아닌 정년 65세에 관심이 많이 기울여지고 있죠!

당연히 정년 65세가 확정된다면 공무원 정년연장부터 적용이 될 것이고!

공무원 정년연장과 함께 공무원 정년퇴직 또한 늦춰지겠죠?

공무원 정년연장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면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교육공무원(교원, 교사) 정년까지

당연히 다 적용이 될 것이구요!

 

그렇다면 공무원 정년연장, 공무원 정년퇴직과 연관이 있는 공무원 정년!

다같이 알아보러 가볼까요?

 


공무원 정년, 공무원 정년연장, 공무원 정년퇴직, 정년 65세에 관해 알아보기 전!

공무원 정년퇴직과 관련해서 공무원 퇴직연금, 공무원 퇴직금 등을 궁금해하실 수도 있을 듯해요!

그래서 링크를 가져왔으니 이 포스팅을 읽기 전!

꼭 한번 읽어보시고 아래로 내려주세요!^^

https://thesmall.tistory.com/37

 

공무원 의원면직? 공무원 퇴직금? 공무원 퇴직연금, 공무원 퇴직급여, 종류부터 모든 것을 알아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입니다!!ㅎㅎㅎㅎ 힘든 1주일이 끝나고 벌써 주말이 왔네요!!! 다들 이번주도 활기차게 보내셨나요!? 스몰맨 같은 경우는 토요일부터 활기차지지만요!!ㅎㅎㅎㅎ 공무

thesmall.tistory.com


 

공무원 정년, 공무원 정년연장, 공무원 정년퇴직, 정년 65세(최근 모습)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퇴직, 정년 65세가 자주 언급되는 현재까지의 공무원 정년퇴직은 60세였죠?

하지만 공무원 정년, 공무원 정년연장, 공무원 정년퇴직과 관련하여

60세의 정년퇴직은 이제 점점 허물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럴수밖에 없죠. 급속화되는 고령화, 평균수명의 연장 등으로 인해서

일을 해야하는 나이가 점차적으로 늦춰질 것이기 때문이죠.

 

상세히 논의해보자면 고령화가 급속해질수록 현실적으로 공무원 정년연장이 되지 않고 공무원 정년, 공무원 정년퇴직이 현재인 정년 60세로 머무른다면, 고령화되는 사회 속에서 점점 적은 인원이 되어가는 청년층이 노년층을 다 부양해야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너무 부담이 큽니다.

 

또한 정년 65세가 이루어지지 않고 정년 60세로 머물게 될 경우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인해 노년층이 우울이나 고독에 빠지는 등 대인관계를 맺고 사회적인 활동을 해야할 사람이 외롭게 보내게 되다보니 여러가지 건강적인 이유가 문제가 될 수 있죠.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퇴직, 정년 60세에 관련하여 법에서도 규정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아래의 국가공무원법 제74조를 함께 보시죠!


제74조(정년) 공무원의 정년은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60세로 한다.  

② 삭제  

③ 삭제  

공무원은 그 정년에 이른 날이 1월부터 6월 사이에 있으면 6월 30일에, 7월부터 12월 사이에 있으면 12월 31일에 각각 당연히 퇴직된다.


 

국가공무원법에 따르면 현재 공무원 정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듯 만 60세에 해당합니다.

또한 공무원 정년의 경우 일반적으로 정년연장에 관해 논의가 되고 정년연장이 확정이 되면 가장 먼저 적용받는 곳 중에 하나가 되겠죠. 법에 의해 모든게 따라지니까요! 공무원 정년의 경우 현재 60세에 머무른지 꽤 되었지만 연금지급 관련해서는 나이가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정년 65세로 하겠다! 공무원 정년에 관해 명확히 정년연장 이야기가 나온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제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퇴직, 정년 65세 관련해서 현재부터 향후 이야기까지 이어가볼까요?

 

 

공무원 정년, 공무원 정년연장, 공무원 정년퇴직, 정년 65세(현재,  미래에 대한 방향)


 

하지만 점차적으로 사회적 분위기와 외국의 모습과 비교했을 때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 65세는 당연히 이루어져야 할 모습으로 보여요. 유럽은 대부분이 이미 정년 65세가 시행되고 있었고 오히려 더 연장시키는 방향으로 논의중이며

미국은 정년이 없는 국가로도 유명하다 볼 수 있죠.

 

그렇게 우리도 공무원 정년뿐만이 아니라 다른 직업 모두 정년연장, 정년65세가 이뤄져야 하며 그러면서 공무원 정년퇴직도 늦춰지게 되겠죠.

 

특히 정년 65세의 경우 업무 능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정년 65세가 업무 능률에 도움이 되는 것은 그만큼 그들은 그곳에서 베테랑입니다. 정말 퇴직까지 그 일을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 것을 모두가 알죠.

이는 공무원 정년, 공무원 정년연장, 공무원 정년퇴직 이야기가 아니더라도 일반 사기업에서도 그만한 베테랑이 그 회사에 더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 65세가 이뤄지면서 공무원 정년퇴직이 늦춰진다면 단점도 분명히 있어요.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 65세가 이뤄지면서 공무원 정년퇴직의 단점으로는 먼저 공무원 신규채용이든 일반 회사 신규채용이든 신입직원 채용에 어떻게든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직원 대비 호봉이나 경력으로 인해 연봉이 높은 고연령층이 있기 때문에 예산상으로 신규직원을 뽑기에도 문제가 될 수 있고, 단순히 인원적인 측면으로 인해 정년퇴직을 하지 않은 인력만큼 채용인원이 줄 수밖에 없겠죠?

 

당장 고령화가 진행되는 마당이라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 65세가 논의되는 마당인데,

고령화에 맞서야 할 젊은층이 신규채용이 되지 못한다면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단점도 있겠죠.

 

어떻게 보면 이렇게 하자니 한쪽이 피해를 볼 수도 있다고 보이네요.

하지만 채용적인 부분을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면서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 65세, 공무원 정년퇴직 연장이 이뤄지는 것이 효율적으로 양쪽을 챙길 수 있는 쪽이니 새로운 방향이 제시되어 사회적 문제들이 해결되었으면 하네요!

 

오늘은 공무원 정년, 정년연장, 정년퇴직, 정년 65세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정말 그 직업의 베테랑이 되신 분들이라 어느 직원에게나 존경받아야 할 대단한 분들이시죠.

많은 사회적 문제들이 해결되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합니다.

들러주셔서 너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