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맨의 이슈 전달

백신예약, 코로나 백신예약, 날짜 확인하고 서둘러 준비하자!(연령별)

키작은 퇴직공무원 2021. 5. 10. 13:33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월요일에 인사드립니다 ㅎㅎㅎㅎ!!

다들 바쁜 월요일!!

열심히 한 주를 시작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월요일이 싫어요!!!

사진처럼 달리기 시작한 순간같구...또 마지막이 언제가 올까 시작부터 지치기 때문이죠 ㅎㅎ

저는 특히 요일에 의해서 감정 변화가 너무 심해요...ㅎㅎ

 

오늘 전해드릴 이슈! 백신예약

백신예약이 요즘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죠?

어찌보면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전 인구가 관심을 가지고 있을거에요!

코로나 백신예약이 이렇게 관심이 쏟아지기 전

작년에 백신도 없었던 힘들었던 시기가 기억이 나네요 그쵸...?

정말 살면서 이런 경험은 다시 해볼까 싶기도 하고,

또 다시 온다면 정말 아찔할 것 같네요!

너무너무 힘든 시기가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지금!

하루 빨리 백신을 모두 접종하고, 변이 바이러스까지 확! 잡아버릴 수 있는 명확한 수단이 나온다면

다시 그전과 똑같이 돌아갈 수 있겠죠?

이젠 마스크를 놓고 가는 일도 거의 없어졌죠!

그만큼 오히려 마스크가 없으면 허전해진 시기가 와버린 것 같아서 슬프고 그렇네요...

 

자 그럼 백신예약, 미리 날짜 확인해볼까요?

먼저 현재와 겹치는 백신예약 확인해봐야겠죠?

오늘 5.10.부터 6.3.까지 65~69세가 백신예약 대상자군입니다!

그렇다면 백신예약, 어디서 해야하는 걸까요?

온라인 사전예약 사이트인 ncvr.kdca.go.kr, 질병관리청 콜센터, 1399 등을 통해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고령 대상이기 때문에 부모님을 대신에 예약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백신예약을 모두가 챙겨 백신 접종이 빨리 이루어지면 집단면역을 통해

코로나에 대항할 수 있는 방법도 되겠죠?

현재같은 상황 속에서는 집단면역을 하루빨리 생성하는게 좋은 방안이 될 거에요!

 

그렇다면 다른 대상자군 백신예약도 알아가야겠죠?

70~74세는 이미 사전예약이 진행중입니다. 5.6.~6.3.이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부모님을 도와, 또는 직접 빨리 신청하셔야겠죠?

또한 60~64세는 언제부터일까요? 5.13.부터입니다!!

 

꼭 미리 확인하셔서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추가적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의 교사도 5.13.부터 백신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런 백신예약 미리 확인하시고,

백신예약뿐만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방역에 힘 기울여야겠죠?

제일 간단하고 나를 생각할 수 있는 손씻기!

꼭 생활 속에서 신경쓰자구요!

 

오늘 전해드린 내용은 백신예약,

대상자군별로 백신예약 날짜를 정리해보면서 알려드렸어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너무너무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

항상 응원합니다.

언젠가 우리가 노력하면

다시 마스크를 벗고 웃을 수 있는 날이 올거라 믿어요!

차근차근 여러분들도 백신예약부터 챙겨보자구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