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40

직장내 괴롭힘, 직장내 갑질, 신고는? 성립요건은? 모든 것!

직장내 괴롭힘 직장내 갑질 직장내 괴롭힘 신고 직장내 갑질 신고 직장내 괴롭힘 성립요건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우울한 월요일 밤 인사드립니다!! ㅠㅡㅠ... 많은 직장인들에게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도 문제지만, 업무 외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이 있을 거에요.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직장내 괴롭힘, 직장내 갑질. 이는 어떻게 보면 업무적인 부분보다 더 깊게 침투해 사람을 퇴사하도록 흔들어 놓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오늘은 직장내 괴롭힘, 직장내 갑질에 관해 신고 및 성립요건 등을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직장 내 괴롭힘에 관한 부분은 법 조항에도 나와 있어요! 우리가 괜히 문제 삼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직장 내 괴롭힘은 법에서도 금지할 만큼 중요하다는 것이겠죠. 조항을 살펴볼까요? 근..

일상 2021.05.31

공무원 의원면직, 필요서류 및 알아둘 점, 의원면직 일자는?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일요일 2번째 포스팅을 가지고 돌아왔어요! 의원면직 의원면직 필요서류 의원면직 일자 의원면직 날짜 알아둘 점 공무원 업무를 하시다 보면 내 길이 아니라고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내가 생각했던 길과 달라 회의감을 느낄 수도 있고, 업무에 대한 미숙함으로 인해 그럴 수도 있고, 사람과의 스트레스일 수도 있고 개개인이 다 다를 것이겠죠? 그리고 그 깊이는 아무도 별 것 아닌 것이라는 둥 낮게 생각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당사자도 평생직장인 것을 알고도 공무원 의원면직을 선택한 것일 테니까요! 거두절미하고 공무원 의원면직에 대해 오늘 말씀드리려고 해요. 우리가 공무원 의원면직을 하기로 마음 먹은 뒤 당연히 계장(팀장)->과장 순으로 말씀을 드렸을 것이에요. 하지만 이후 서류가 궁..

공부/공무원 2021.05.30

공기업, 채용을 위한 자격증!, 2021 공기업 채용, 준비!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돌아왔어요!!! 다들 기분좋은 일요일, 기분좋은 맑은 날씨로 시작하고 계신가요!? 저 스몰맨은 늦잠 좀 자려 했더니 일찍 깨져서 막~움직이다가 이제야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ㅎㅎㅎㅎ 공기업 공기업 준비 공기업 채용 공기업 자격증 2021 공기업 채용 준비 우리가 공기업 채용을 준비하면서 가장 우선적으로 되어야 하는 것은 NCS도 있고 다른 부분들이 있지만 공시와는 다르게 공기업은 자격증이나 스펙에 노력을 조금 더 기울여야 하는 것 알고계시죠? 따라서 공기업 채용 시에는 1년만에 무언가 하겠다!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가 아니라 차근차근 공기업 자격증을 미리 다져놓으신 후 나중에는 공부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막막하다고 느껴지셔도 걱정마세요! 스몰맨이 ..

공부/취업준비 2021.05.30

공무원 병가, 병가 일수 및 병가 진단서는? 추가적으로 알아둬야 할 것도!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기분좋은 토요일 낮! 인사드립니다 ㅎㅎㅎ!! 어제는 날씨가 흐렸는데 주말과 함께 여기는 화창한 날씨라 너무 기분이 좋네요! 공무원 병가 공무원 병가일수 공무원 병가 진단서 병가에 관해 추가적으로 알아둘 점 공무원 병가 유급 공무원 업무를 하던 중 당연히 몸이 아플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공무원이 병가를 사용하게 된다면 당연히 명확한 규정에 따라 사용하게 되겠죠? 오늘은 공무원 병가와 관련하여 병가일수도 알려드리고 공무원 병가 진단서(며칠까지 없어도 되는가?)에 관해서도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먼저 공무원 병가는 어떨 때 사용하게 될까요? 질병 또는 부상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또는 감염병에 걸려 다른 공무원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을 때 사용하게 됩니다. ..

공부/공무원 2021.05.29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방법은?, 노쇼 백신 예약 꿀팁과 예약방법 알아보자

잔여백신 잔여백신 예약 노쇼백신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계속해서 진행되면서, 아스트라제네카(AZ) 1병당 약 10명분의 접종량이 개봉 후 최대 6시간 이내까지 맞히지 못하면 폐기처리하게 된다는 소식이 알려졌죠. 일반적으로는 예약을 했지만 접종을 받으러 오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접종이 불가한 상태의 건강상태인 경우에는 백신이 폐기가 될 우려가 있고, 정말 한명한명 필요한 현재 상황에서 이런 잔여백신을 접종받는 것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에요. 이런 상황속에서 백신 폐기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네이버 및 카카오 지도를 통해 코로나19 잔여백신(노쇼백신)예약을 할 수 있도록 27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런 잔여백신, 노쇼백신 예약은 정식운영이 아닌 시범운영으로, 시범운영기간을 통해 잔여백신 예약을..

퇴직금,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 계산기 및 지급기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돌아왔어요!!유~후!!! 오늘 가져온 정보는 무엇일까요? 퇴직금 퇴직금 계산기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 지급기준 퇴직금이란 근로자가 일정 기간 이상 노동을 하고 퇴사할 때 제공받는 돈이겠죠? 1년 이상은 근로 해야 지급할 것이구요!! 그렇다면 퇴직금 지급기준에 대해 명확히 알아볼까요? 먼저 퇴직금 지급기준은 1주당 15시간 이상을 근로하며! 1년 이상 근로도 해야합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점! 퇴직금은 알바, 계약직 등도 모두 포함됩니다. 이제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퇴직금 계산방법은 생각보다 엄청 쉬워요!! 퇴직금=[(1일의 평균임금)x30일x(재직일수/365)] 입니다!! 하지만 계산이 어려울 수 있죠? 걱정하지마세요!! 우리 주변엔 스몰맨이 있잖아요!! 고..

공부/취업준비 2021.05.27

싸이월드, 싸이월드 부활하다! (feat,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절차도)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기분좋은 목요일 아침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어떤 포스팅과 함께 왔냐면요~ 싸이월드 싸이월드 부활 싸이월드 도토리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싸이월드 다들 기억하시죠!!? 저도 어렸을 적 정말 재밌게 했었죠!ㅎㅎㅎㅎ 싸이월드 할 때 일촌이랑 투데이 방문자에 그렇게 목 매어 보고 도토리를 그렇게 갖고 싶어서 용돈 모아모아 결제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랬던 싸이월드 부활!!!억장, 동영상 1억5천만개 ㄷㄷㄷ...다 복구되었다고 해요..(진짜 힘들었겠다..) 이제 싸이월드 부활을 하기 위해 미니홈피에 안전히 복원시킬 때까지 조금만 더 응원해달라고 귀엽게 멘트를 적어주셨어요! 링크도 같이 걸어드릴게요! https://www.cyworld.com/ 싸이월드 - 클럽CY 클럽CY - 가장싸이다..

2021 공기업 채용, 공기업 종류 2탄!!모조리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기분좋은 토요일밤!!스몰맨이 "공기업"자료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우리 구독자분들은 오늘 하루 맛있는 것도 드시고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요! 공기업 2021 공기업 채용 공기업 종류 지난번 포스팅했던 2021 공기업 채용, 공기업 종류에 이어 2탄입니다! 혹시 2021 공기업 채용 관련으로 이전 포스팅도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 달아둘게요!! 오늘 2021 공기업 채용, 공기업 종류 포스팅에서는 체험형인턴을 채용하는 곳과, 대졸수준을 채용하는 곳 2가지 모두를 알려드릴테니 꼭 따라오세요~! 2021 공기업 채용, 공기업 종류 1. 한국남부발전 2021년 제1차 체험형 인턴 채용 오늘 2021 공기업 채용 관련 첫번째로는 한국남부발전이에요! 한국남부발전 2..

공부/취업준비 2021.05.22

비트코인,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비트코인 시장은 어떻게 되어가나?

안녕하세요 여러분? 금요일 낮! 한번 더 돌아오게 된 스모오오올맨!인사드립니다!! 근래에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죠?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급상승, 급하락), 비트코인 폭락 등이요... 특히 요즘 일명 "빤스런"이 비트코인 시장에서도 나오고 있다고 하니 큰 규제가 아직 자리잡지 못했고 불안정한 시장인 비트코인은 다른 것보다 더 여파를 많이 받고 사람들이 일희일비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특히나 요즘엔 정말 연령대가 다양하게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기존에 적금만 넣던 분들도 괜히 투자했다가 위험한 시장에 물려 후회하는 상황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장에서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으로 나뉜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고 계실거에요. 비트코인은 우리가 알고 있는 비트코인이라는 시장을 가르키기도..

주식 2021.05.21

한전 채용, 한국전력공사 채용! 일정부터 채용정보까지!!(feat. 한전 연봉)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몰맨이 기분좋은 금요일에 돌아왔습니다!!!유~후! 저는 바쁠 때가 오면 저녁에 일몰이 질 때 바닷가를 가서 멍~때리고 오고 싶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해요. 머리를 더 쓰고 싶지도 않고, 멍청히 있다가 오는게 그립더라구요ㅠㅠ 오늘 제가 알려드릴 정보는 무엇일까요! 한전 채용 한국전력공사 채용 근래에 공무원과 더불어 공기업이 정말 많은 사람들의 목표에 올라있죠. 특히 그중에서도 한국전력공사(한전)이 초기 연봉도 높을 분더러 많은 사람들의 목표입니다. 한국전력공사(한전)의 연봉을 먼저 알려드릴까요!? 한국전력공사(한전)의 초기 연봉은 2020년 기준으로 무려 4,000만원에 가까울 정도의 연봉을 받습니다.(수당 포함) 초기 연봉부터가 그렇다는 것이 너무 매력있죠? 물론 공기업이기 때문에!..

공부/취업준비 2021.05.21